본문 바로가기

여행 후기🚗

성남|힐링여행 당일치기|🚶🏻‍♀️

안녕하세요 맹무니입니다.

 

오늘 소개할 국내 여행지는 성남시입니다!

 

이번 당일치기 여행의 제목은 #초봄_산책, aka 힐링여행🚶🏻‍♀️라고 합시다ㅎㅎ

 

한국에서 유학하기 전에 4~5번 정도 여행으로 한국에 와본 적이 있고 지금 유학 2년째에는 성남시에 처음 왔네요

개인적으로 한국에 놀러 오는 외국인한테 성남시는 수도권에서의 여행지 1순위가 아니라서 여기를 많이 오지 않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ㅎㅎ

 

그래서 오늘은 경기도에 있는 유토피아와 같은 성남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정자동 카페거리(분당구 정자일로 234일원)

 

 

 

지하철🚇 정자역 5번 출구에 나와서 도보로 7분 정도 걸으면 정자동 카페거리에 도착합니다. (지하철 출구 표지판에서도 카페거리를 적혀 있습니당)

 

여기가 카페거리라고 하지만 사진에서 찍힌 카페들이 사실 전부인 것 같습니다..ㅋㅋㅋㅋ(프랜차이즈 카페도 몇 개 있음)

그래서 처음에 여기를 도착했을 때 이거 끝인건가!?라고 생각했습니다ㅋㅋㅋㅋ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예쁜 카페를 하나 들어가서 잘 쉬었습니당~!

 

어디 카페 갔는지 궁금하다면? 저의 카페 후기❗️

👉🏻  성남|파티세리 아티카|☕️  👈🏻

 

 

 

 

📍탄천변

 

탄천변

정자동 카페거리에 있다가 다음 장소는 탄천변입니당

탄천변을 도착했을 때 이곳은 서울 청계천의 확대판처럼 느껴졌습니다ㅎㅎ

자전거 도로와 보도가 넓게 분리되어 있고 강아지 놀이공간도 있습니다~!(사진에 있는 녹색망 위치)

 

이런 넓은 야외 공간에 있는 탄천변이 완전 성남시민의 기분 전환하기에 좋은 곳이 아닐까 합니다🚶🏻‍♀️💗

 

📍중앙공원(분당구 성남대로 550)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개인적으로 본 여행 후기의 하이라이트! 중앙공원

중앙공원은 도심 위치에 있으며 성남시의 대표적인 녹지공간입니다 🌳 

 

공식 관광지도에서 중앙공원은 대만에서 벤치마킹이 되는 공원이라고 하는데 이에 대한 자료는 인터넷 상에서 많이 없더라고요ㅠㅠ 아쉽게도 여기서 더 자세한 소개를 못 해드립니당ㅠㅠ

 

중앙공원 지도

지도를 보면 이곳이 대충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지 않을까?! ㅋㅋㅋㅋㅋㅋㅋ(지도 눈금자가 없지만)

넓은 광장 외에도 공공 운동기구와 피크닉 장소 등이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ㅎㅎ

 

그날이 날씨가 너무 좋아서 중앙공원에서 산책하니 기분이 아주 상쾌했습니다 〰️🎵(편안)

 

중앙공원의 또 다른 특색은 고인돌 정원과 수내동 가옥 등 지방문화재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여기서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볼 수 있습니다ㅎㅎ

안내판은 한국어와 영어 다 있어서 외국인한테도 이해하기 쉬운 것 같습니다!

구경하면서 옛사람이 살고 있는 모습이 머릿속에 자동으로 상상하게 되네요ㅎㅎ

(타이베이에 있는 다후 공원도 떠오르네요)

 

GIF입니당

공원을 떠나기 전에 대형 놀이형 악기🎵도 발견했습니다ㅋㅋㅋ(완전 귀여움...)

이 구역은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이네용

📍백현동 카페거리(분당구 판교역로 14번길 42일원)

이번에 마지막 관광지는 백현동 카페거리입니다!

 

중앙공원에서 버스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ㅎㅎ(20분 정도 걸림)

 

이곳에는 카페거리라는 간판 세워져 있지만 제가 보기엔 카페가 한 6~7개 정도?!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ㅎㅎ;;

 

 

당일치기 여행코스: 

정자동 카페거리 → 탄천변 → 중앙공원 → 백현동 카페거리

 

이번 성남시 당일치기 여행을 통해 성남시는 휴식공간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어서 여행보다 거주하기 더 어울리는 도시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ㅎㅎ 서울처럼 번화한 분위기와 관광명소가 없는데 자급자족이 될 수 있는 유토피아가 같습니다! 지금 수도권에서 어디 살고 싶냐고 물어보면은 성남시를 대답할 것 같습니다ㅋㅋㅋㅋㅋ그런데 뉴스에 따르면 성남시는 경기도에서 부자 동네고 아파트 평균 매매 가격 상승률이 가장 높은 지역이라고 해서 이 소원 이루기 어렵네요ㅋㅋㅋㅋㅋㅋㅋ(어쩐지 여유로운 분위기 가득?)

 

그리고 성남시에는 다른 관광지도 많이 있는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시 한번 탐색해보겠습니다! (한국 잡월드, 아트센터 가고 싶네용)

 

BTW 이상 소개한 관광지는 모두 성남시에서 제공하는 공식 관광지도에서 볼 수 있습니다!(한, 중, 영, 일 버전 다 있음)

위에 링크로 볼 수 없으면  【🔍google검색:성남시 관광 → 관광안내지도】 이 순서를 따라 하면 지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맹무니의 여행 후기입니다 👋🏻